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O-AM BLOG

프로암의 전문적인 시각으로 보는 스키에 관한 모든것들

현재 위치

  1. HOME
  2. 게시판
  3. PRO-AM BLOG

PRO-AM BLOG

게시판 상세
[프리뷰]19/20 아머스포츠 수주회_아토믹

지난 2월 14일 포바강남타워내 아머스포츠 본사에서 열린 아토믹 살로몬 수주회에 다녀왔습니다.

아머스포츠는 스키의 아토믹,살로몬, 아웃도어의 피크퍼포먼스,아크테릭스,순토, 스포츠의 윌슨 등 각 종목의 탑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1955년 핀란드에서 설립된 뒤 1977년 omx에 상장한 스포츠용품 전문기업입니다.


아머는 중국의 나이키로 불리우는 안타스포츠와 파운타인베스트, 칩 윌슨, 텐센트로 구성된 컨소시엄에 의해 매각되었는데

▲컨소시엄은 아머의 글로벌 제품개발과 인재구축에 자금을 제공하고 ▲안타는 아머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판매망·생산·구매 자원을 제공하며

▲인수 후 아머의 독립 운영권을 유지하기 위해 별도 이사회를 세워, 아머 최고경영자(CEO) 헤이키 타칼라(Heikki Takala) 등 경영진에 계속 경영을

   맡기기로 했다  <*아시아 경제 기사인용>






하이테크 기능성 브랜드인 아토믹은 국내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답게 아토믹의 19/20 브랜드의 컨셉은 "당신을 더 나은 스키어로 만들겠다" 입니다.

어떤 제품들이 우리를 더 상급 스키어의 세계로 이끌어 나갈지 들어가 볼까요?





평창 동계 올림픽및 월드컵 알파인 스키 종목에서 늘 상위권에 포진하고 있는 아토믹 브랜드는 늘 최고를 지향합니다.





아토믹의 대표적인 남녀 스키 스타 오스트리아의 마르쉘 히르셔와 미국의 미카엘라 쉬프린입니다.

올림픽과 각종 월드컵을 휩쓸고 있는 두 스타의 힘과 위력은 설명이 필요없을 만큼 절대적인데요,

평창올림픽 당시 마르쉘 히르셔 한 선수만을 위해 예비 스키 포함 무려 99대의 스키를 공수했다는 기사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당시 올림픽을 직관한 필자에게 역풍이 휘몰아치던 레인보우 대회코스를 가르며 압도적인 스킹을 선보이던 히르셔의 모습은 엄청난 충격적이었고

다른 월드컵 랭커들이 마치 어린아이로 보일만큼 대단한 기량을 뽐냈던 기억이 생생하군요.



 


아머스포츠 본사에 전시된 19/20 신제품들.

마케팅 팀의 PT 이후 제품파악에 나섭니다. 매년 느끼지만 아머의 PT는 타 브랜드에 비해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레드스터 월드컵 및 양판용 레이스 라인들은 G 또는 S시리즈로 구분됩니다.





올 시즌 월드컵 라인은 디테일한 부분들에서 약간의 변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1. 스키의 탑부터 아치까지(L1)와 아치부터 테일까지(L2)의 두께의 변화로 스키의 반응성을 향상

2. ULTRA TITANIUM(기존0.4mm >>0.6mm) 을 스키측벽 바깥쪽까지 삽입해 더 강력한 파워와 안정감을 보장

3. SERVOTEC 기술은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SERVOTEC 기술설명>



<*마르셸 히르셔의 회전 종목 역동적인 질주>

월드컵 라인의 형광 레드 베이스는 설면 위에서 마치 LED 조명이 켜진듯한 효과를 보이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올라운드 컨셉의 그린색상 레드스터 X 시리즈들.


색상은 그린, 모델명은 레드스터.... 언뜻 작명상 이해는 안가지만 X시리즈들은 조작성에 있어 좀 더 편안한 관용성을 준 제품들입니다.



 


REDSTER X9 RS Servotec (175cm R=15.4m) / 예상 소비자가 202만원


전년도 대회전성 올라운드 컨셉으로 출시된 그린컬러의 X9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대회전 스키 입문자와 종합활강에 적합한 탁월한 조작성으로 출시 후 호평이 이어졌던 X9은

더 강력한 파워와 안정감이 추가된 RS버전에서 그 완성형을 보는듯 합니다.




 


이전 버전이 정강사 이상의 스키어 수준에서 약간의 강성이 부족했다면...

RS 버전은 ULTRA TITANIUM이 삽입되고 더비가 기존의 레일식에서 월드컵 더비 방식으로 변경되며 파워가 월등히 보강되었습니다.

수주회 당일 방문한 아토믹 레이싱 팀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많았던 제품으로 더욱 역동적인 스킹이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슬로프폭이 좁은 곳에서 미들턴 종합활강에 최적화 된 모델로 고속에서 숏턴부터 롱턴까지 자유자재로 구사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KOREA & JAPAN Limited Edition / 예상 소비자가 168만원~198만원


한국과 일본에만 발매되는 카루바 우드코어가 삽입된 i 시리즈들이 그레이 컬러로 코스메틱 체인지되었습니다.

우드코어의 차이로 인터내셔널 버전들에 비해 약간 경량화된 버전들로 출시된 이후 아토믹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토믹 데몬스트레이터 전용 모델인 REDSTER S9i PRO


FIS 모델과의 차이점은 경량화된 스페셜 카루바 우드코어가 내장되어 있어 강성적으로 좀 더 편안하다는 점입니다.

(*정강사 스키어를 기준으로 한 편안함)


 



여성용스키  CLOUD 시리즈.


화이트 & 블랙의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CLOUD시리즈들은 매년 많은 여성 스키어들이 찾는 제품입니다.



   


주니어 / 어린이 스키



 


기가 막힌 프린팅의 파우더 스키가 출시되었습니다.

아토믹의 대표적인 프리스키어 CHRIS BENTCHETLER (크리스 벤체틀러)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BENTCHETLER 100과 최상급자 라인인 BENTCHETLER 120 두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BENTCHETLER 120 <*아토믹스키 인스타그램 참조>


이런 놀라운 감성 & 상상력들과 마주할 때면 감탄사가 저절로 나올 수 밖에 없네요.



 


스틸 소재의 묵직한 고급 스키 볼란트



 


부츠 라인업입니다.





REDSTER STI 시리즈



 


93mm last(발볼)의 신규 출시된 STI 시리즈는 밝은 유광 컬러로 기존 CS 라인에 비해 강도가 높습니다.

디자인과 강성에서의 만족감은 좋지만 메모리핏이 가능함에도 동양인의 넓은 발볼과 족형에 비추어 볼 때 아쉬움이 남습니다.



   


HAWX ULTRA 시리즈


아토믹의 대표적인 인기모델인 HAWX 시리즈는 LAST에 따라 ULTRA(98mm) / PRIME(100mm) / MAGNA(102mm) 로 구분됩니다.

98mm last로 CS라인에 비해 경량화되어 좀 더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라인입니다.





HAWX PRIME 시리즈


100mm last로 미디움 핏 계열 부츠들 중에서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HAWX MAGNA 시리즈


발볼이 넓은 동양인 족형에서는 가장 이상적인 편안함을 제시하고 있는 모델들 중 하나입니다.



 


주니어 / 어린이 부츠



 


다양한 종류의 헬멧 라인.



 


역시나 마르셀 히르셔와 미카엘라 쉬프린 에디션이 눈에 띄는군요.



 


ACC 가방.



 


아토믹의 고글 라인은 꽤 좋은 디자인과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이상 아토믹 수주회였습니다.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