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O-AM BLOG

프로암의 전문적인 시각으로 보는 스키에 관한 모든것들

현재 위치

  1. HOME
  2. 게시판
  3. PRO-AM BLOG

PRO-AM BLOG

게시판 상세
[리뷰]커스텀 스키부츠로 딱 맞는 부츠 피팅하기

 

작성일 : 2015-10-19 17:19


*이 포스팅을 쓰게된 이유부터 말씀 드리자면... 

     

얼마전 새롭게 합류한 아르바이트생과의 대화 중


'지난 시즌 나름 최저가에 살로몬 X-max 130 구매 후 해당 매장에서 커스텀쉘 성형을 요청했지만 서툰 서비스에 실망 했다며, 역시 스키제품은 단순히 최저가로 비교 될께 아니라는 교훈을 얻었다는' 에서 시작 됐습니다.


과연 우리는 이 제품을 판매할때 소비자에게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 해 주는지 말입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최신 부츠의 트렌드인 셀프 커스터마이즈 튠업에 대해 포스팅 입니다.


본인의최근 발의 통증을 호소하는 많은 스키어들의 니즈를 반영해 각 제조사마다 쉽고 간단하게 성형이 가능한 부츠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토믹의 메모리핏, 살로몬의 커스텀쉘처럼 아웃쉘을 성형하는 방식부터 이너부츠만을 성형하는 테크니카의 C.A.S 라이너 까지...


프로암에서 피팅작업이 가능한 최신 부츠성형방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즐기려고 간 스키장에서 갑자기 발의 고통이 시작된다면?

대뇌의 전두엽까지 찌릿찌릿한 극한의 고통을 경험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그순간부터는 스키고 뭐고 빨리 부츠를 벗어야 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더군요.


 

살로몬 커스텀쉘 은 이러한 발의 고통에서 벗어나고자 아웃쉘을 전용오븐에 구워

개인의 족형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는 방식으로 히트를 칩니다.

 

아토믹 메모리핏이라는 동일한 개념의 부츠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이제는 간편한 맞춤형 열성형부츠가 대세임을 알리게 되죠.

테크니카 C.A.S (Custom Adaptive Shape) 라는 아웃쉘은 전통적인 유압식 성형기를 사용하고,

이너부츠는 오븐기로 성형하는 테크놀러지를 선보입니다.

#SALOMON CUSTOM SHELL


 

1. 아웃쉘을 이너부츠와 분리해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커스텀쉘 오븐기에 넣고 10분간 가열하면 말랑말랑하게 후끈 달아오른 아웃쉘로 재탄생합니다.

 

2.손이 데지 않도록 주의해서 이너부츠와 재결합하고, 부츠텅의 위치를 꼼꼼히 체크하면서 신겨줍니다.


 

3. 버클을 약한 강도록 조여줍니다.


 

4. 부츠를 다 신고 편안하게 스키를 탈때와 같은 편안한 포지션으로 서서 4분간 충분히 늘려줍니다.

*움직이거나 돌아다니면 제대로 피팅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주의


 

5. 마지막으로 차가운 쿨링팩을 부츠에 전체적으로 감싸주고 6분정도 쿨다운 시켜주면 끝!

총 20분정도의 작업시간이 소요되는 ​커스텀쉘은 여러번 작업이 가능하며,

X-max 라인에서 부츠발등에 CUSTOM SHELL 이라고 적힌 모델은 작업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X-pro 라인은 발볼(최대6mm)뿐 아니라 커프(최대11mm)까지 성형이 된다니 종아리가 굵은 분들에게 더욱 반가운 소식이겠죠? ​

# ATOMIC MEMORYFIT

아토믹 메모리핏 역시 기본개념은 살로몬의 부츠성형방식과 같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히팅온도를 높여줌으로서 좀 더 짧은 시간내에 성형을 마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본사 카달로그에서는 가장 단시간에 부츠성형이 가능한 방식이라고 합니다.

부츠에 MEMORYFIT 이라고 ​적혀 있는 모델이 성형 가능합니다.

REDSTER PRO, HAWX, 그리고 새로 출시된 HAWX MAGNA 라인과 주니어 FIS 일부 라인에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 TECNICA C.A.S(Custom Adaptive Shape)

전통적으로 많은 스키어들의 사랑을 받아온 테크니카 부츠는

이너부츠를 전용오븐기에 넣고 특정부위를 성형하는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아웃쉘은 주요통증부위별로 성형이 쉽게 되도록 펀칭작업이 되어 출시되기 때문에 이전보다 한결 수월한 피팅작업이 가능합니다.

전용오븐기에서 80도에 8분간 가열하는 이 시스템은 설비가 국내에 도입되지는 않았으나,

유사 오븐, 히팅건과 열풍기를 이용해 부분 성형이 가능합니다.

이너부츠를 히팅한 후 부츠와 결합해 5분정도 신는 것만으로 커스텀 작업이 완료됩니다.

​C.A.S(Custom Adaptive Shape) 텍스처가 새겨진 부츠는 성형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MACH 1 부츠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다가오는 겨울, 쉽고 빠르게 피팅 가능한 커스텀 부츠들로 올시즌 고통없는 시즌을 준비해 보는건 어떨까요?

*부츠성형관련 포스팅 보기

아머스포츠 살로몬 커스텀쉘 ---> http://blog.naver.com/amerkorea/220075507084

아머스포츠 아토믹 메모리핏 ---> http://blog.naver.com/amerkorea/220082633725

테크니카 C.A.S 라이너 ---> https://www.youtube.com/watch?v=6hThc-kUVV0




#프로암 스키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