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O-AM BLOG

프로암의 전문적인 시각으로 보는 스키에 관한 모든것들

현재 위치

  1. HOME
  2. 게시판
  3. PRO-AM BLOG

PRO-AM BLOG

게시판 상세
[프리뷰]2017_아머스포츠 수주회 - 아토믹/살로몬




지난 2월 15일 논현동 포바강남타워에서 열린 1718 아머스포츠 신상품 수주회에 다녀왔습니다.




아머스포츠는 세계적으로 스포츠 장비를 선도하는 윌슨, 아토믹, 살로몬, 순토, 마빅, 아크테릭스, 프레코를 자회사로 하고 있는

글로벌 그룹으로써 나이키, 아디다스와 더불어 세계 3대 스포츠 그룹입니다.




겨울 스포츠 스키 분야에서 장비 파트로는 단연 가장 많은 유통량을 자랑하고 있는 아토믹, 살로몬의 1718 신상품 수주회 현장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윌슨,순토,마빅 등 꽤 익숙한 유명 브랜드들을 다수 보유한 아머스포츠 그룹입니다.







아토믹



 





형광레드 베이스의 강렬한 컬러감을 자랑하는 스키파트.

이미 지난 ISPO 출장기에서도 언급했듯이 전세계 디스트리뷰터들의 극찬속에 각종매체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부츠파트. 다음시즌 아토믹의 변화를 바라보는 매니아 스키어들의 관심은 심상치 않습니다. SNS와 오프라인 상에서 아토믹의 놀라운 변화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인 반응들을 보여준 것이죠.






 






인상적인 컬러체인지와 더불어 2017년 아토믹 스키의 가장 큰 기술적 변화는 바로 서보텍(SERVOTEC) 이라는 제작기술입니다.

이전 더블데크로 잘 알려진 스키제작 기술이 더 단순하고, 가볍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변화한 것입니다.











서보텍은 스키 앞쪽 부분 선단 부위와 스키 바인딩이 부착되는 인터페이스 바로 앞 부분을 연결하는 파이프 모양의 구조물로 인터페이스 앞부분에

탄소섬유파이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존 더블데크의 복잡했던 구조를 신소재를 사용해서 심플하게 제작한 것이죠.






 

 





스키상판의 화살모양의 얇은 파이프관처럼 보이는게 바로 서보텍인데요. 끝부분이 하트모양인게 제대로 취향 저격이네요.


서보텍은 스키가 쉽게 휘어지게 하기 위해 미리 스키를 당겨주는 역할을 하면서 스키어가 약간의 힘을 전달하면 일정수준까지 휘어지다가 이후

버티는 힘이 점차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금속 연결체가 점차 스키의 힘을 증대시키고 폭발적인 힘으로 스피드를 만들어 다음턴으로 진행한다는

원리입니다.












올 시즌 정선에서 열린  FIS 여자월드컵 알파인스키 활강과 수퍼대회전 우승을 차지한 이탈리아의 소피아 고지아.

서보텍 기술이 적용된 REDSTER FIS G9 으로 자신의 첫 월드컵 시리즈 우승을 일궈냈습니다.











서보텍 기술의 우수성은 이미 지난 2년 동안 세계 최고 알파인 스키선수 마셀 히르셔와 미카엘라 쉬프린 등 여러 선수들의 월드컵 대회 우승을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설상에서 더욱 강력한 느낌의 레드스터 시리즈.






 






G=대회전, S=회전, X=올라운드를 의미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강성이 더 강해집니다.

좌측부터 월드컵레이싱라인 / 양판용 / 한국&일본 SMU (전년도 블루스터)라인입니다.




 

 

 






여성용 스키 클라우드 시리즈와 주니어 및 키즈라인.

모델명이 변경되 많이 혼란스럽다구요?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간단히 정리된 차트를 보겠습니다.






 






*1617 REDSTER DOUBLEDECK SL ---> 1718 REDSTER S9

*1617 REDSTER XTi -----------------> 1718 REDSTER S7

*1617 REDSTER XT ------------------> 1718 REDSTER X5


이전 버전의 명칭이 변경될때면 필자도 간혹 혼동을 겪습니다. REDSTER FIBRE 라는 입문용 버전도 출시되었는데 시즌에 한 두번 이상 가는 경우가

아니라면 X5 이상의 모델들을 추천합니다.






 

 





*1617 REDSTER RS DOUBLEDECK 3.0 GS --->1718 REDSTER G9 RS

*1617 REDSTER DOUBLEDECK XT ---------->1718 REDSTER X9

*1617 REDSTER DOUBLEDECK GS ---------->1718 REDSTER G9


가운데 X9 은 각종 기술선수권 대회에서 종합활강용으로 활용도가 높아 지난 시즌에도 호평이 이어졌던 모델입니다.












화이트와 블랙의 우아한 여성용 스키 클라우드 시리즈에는 상급용 버전에는 서보텍을, 중초급에는 서보텍 라이트를 장착하며 견고함을 더했군요.






 






성인용 버전과 동일한 컬러감을 적용해 더욱 매력 넘치는 주니어 시리즈입니다.

 











*1617 BLUSTER SL PRO --->1718 REDSTER S9i Pro

*1617 BLUSTER SX ------- >1718 REDSTER S9i

*1617 BLUSTER SC ------- >1718 REDSTER S8i


다년간 좋은 반응을 보여줬었던 한국&일본판 SMU 모델 블루스터가 1718시즌부터는 레드스터 i(=Inter Skis) 시리즈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인터내셔널버전과 달리 SMU 버전의 전제품에는 고탄성경량 우드코어인 카루바우드가 삽입되어 조작성이 좀 더 용이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월드컵레이싱 및 클럽스포츠 라인. 자극적인 컬러감에 저도 모르게 자꾸만 시선이 가는군요.






 






CS 라인의 큰 변화는 바로 라스트가 96mm 로 줄어든 것인데요. 그러나 부츠 바닥 설계를 넓게 해 실질적인 넓이는 98mm 라고 합니다.  

부츠 전경각은 16도/18도로 설정 가능해 스타일에 따라 어그레시브한 세팅이 가능하며 좀 더 강해진 소재의 쉘을 사용했습니다.












혹스 울트라와 혹스 프라임. 각각 98mm와 100mm 라스트의 성형이 가능한 모델로 가볍지만 단단하게 버텨주는 힘이 좋은 가성비 좋은 인기 모델입니다.





 


 

 






혹스 마그나. 과거 B-TECH 모델의 단종 이후 출시된 마그나 모델은 메모리핏이 가능하면서도 기본적인 볼륨감이 좋아 소위 곰발바닥으로 불리는

족형이 많은 국내 소비자들에 강하게 어필하며 단숨에 아토믹의 플래그십 모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좋은 가성비의 다양한 ACC 제품군들.







살로몬







아토믹과 더불어 많은 인기의 살로몬입니다.






 





스키파트. 지난 시즌 살로몬의 핫 이슈는 단연 X-RACE 제품군의 폭발적인 인기였습니다. 그중에서도 LAB 스키의 인기는 상상 그 이상이었죠.






 






부츠파트. Custom Shell 로 익히 알려진 부츠 성형 기술은 과거 살로몬 부츠의 불편하다라는 인식을 단번에 바꿔놓았던 혁신적인 기술이었습니다.

X-MAX와 X-PRO 등 다양한 라인들의 인기는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살로몬 리뷰어 반호석 앰배서더의 살로몬 LAB 스키 리뷰.  지난 시즌을 보내며 개인적으로 아주 반가웠던 소식은 바로 X-RACE 시리즈에 대한 뜨거운

관심들이었습니다. X-KART 시리즈의 성공 이후 이렇다할 히트작이 없었던 살로몬은 2V,3V로 대변되던 과거를 과감하게 혁신하며 야심찬 모델로

X-RACE를 출시했으나, 국내 마케팅의 실패였을까요? 아니면 기존 2V,3V 라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워낙 부정적인 이미지 때문이었을까요?  

정작 출시 후 3년간 이렇다 할 빛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출시 전년도 기선전에서 우연찮게 테스트 모델로 숏턴 종목에 출전해 워낙 좋은 느낌을 받았던 스키로 뇌리에 각인된 스키가 드디어

1617시즌에서야 매니아들의 엄청난 호평속에 소위 "빵!" 하고 터졌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살로몬 B팀이었던 최현준 KSIA 데몬스트레이터의 위트 넘치면서도  디테일한 시승소감 또한 많은 화제를 낳으며 X-RACE 시리즈의

인기에 한몫 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리뷰는 제품해석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똑같은 제품이라도 수준에 따라 가치가 다르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최데몬은 올해 타 브랜드로 이적했는데 또 다른 제품의 발견과 멋진 재해석 기대하겠습니다~!  












X-RACE / X-MAX / 프리라이드 및 여성용 스키






 

 





여성용스키 / 여성용 스키 / 주니어 및 키즈

간단하게 정리된 라인업을 보겠습니다.







 

 

 







 

 





기존 X-MAX 130은 아토믹의 REDSTER CS 라인과 마찬가지로 98mm 에서 96mm로 라스트의 변화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맥락은 아토믹의 변화와 비슷하게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ACC 제품군들.






 






이상으로  아머스포츠코리아 수주회 - 아토믹/살로몬 프리뷰를 마칩니다. 제품 정보 중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면 확인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상기 이미지와 설명은 아머스포츠코리아와 프로암의 지적재산으로 무단도용시 법적인 제제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