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O-AM BLOG

프로암의 전문적인 시각으로 보는 스키에 관한 모든것들

현재 위치

  1. HOME
  2. 게시판
  3. PRO-AM BLOG

PRO-AM BLOG

게시판 상세
[프리뷰]2017_마루망코리아 수주회 - 테크니카




Oreste Zanatta가 1930년대에 설립한 작은 워크샵을 발전시켜 1960년에 탄생한 TECNICA 는 초기에는 작업용 부츠의 생산에만 집중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스키 트렌드가 성장함에 따라 테크니카는 생산량을 변경하고 겨울 스포츠 시장을 향한 활동을 지시합니다.


1969 년 처음으로 달에 발을 디딘 아폴로 우주 비행사가 착용한 부츠에서 영감을 얻은 애프터 스키 부츠인 문 부트 (Moon Boot)의 성공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이후 80년대 TNT 시리즈 등이 히트를 치며 부츠 파트의 리딩 브랜드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TECNICA









이태리 명품 부츠로 익히 알려진 테크니카 부츠는 뛰어난 마감과 디테일, 만족스런 착화감으로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테크니카 부츠에 적용된 기본적인 기술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C.A.S.(Custom Adaptive Shape)


테크니카 부츠의 아웃쉘과 이너라이너에 적용된 기술인 C.A.S는 부츠 성능의 손실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앞서 프리뷰했던 아토믹,살로몬사의 메모리핏, 커스텀쉘과 비슷한 맥락의 기술로 이해하면 쉽게 이해가 갈 것입니다.

 











C.A.S. 시스템은 크게 쉘과 라이너 그리고 붓보드로 나눌 수 있으며 해부학적으로 설계된 각 요소들로 인해 최적화된 피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츠피터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족형에 맞게 좀 더 만족스런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C.A.S. LINER

2014년 소개되어 큰 성공을 거둔 C.A.S.라이너는 Mach 1 및 Cochise 컬렉션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라이너에 사용되는 이중 밀도, 사전 성형된

열 성형 마이크로 셀 소재로 쉬운 성형작업이 가능합니다. 최근 트렌드인 열가소성 소재가 적용된 것이죠.

 











이런 라이너의 사용으로 부츠피터가 소비자의 발 모양이나 문제의 영역에 대해 빠르고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펀칭 작업이나 그라인딩 작업 또는 볼륨에 대한 글루 작업으로 발의 불편함을 해결해 주는 것이죠.






 






C.A.S. SHELL  

라이너와 마찬가지로 해부학적인 형태로 제작되어 뛰어난 호환작용을 보여줍니다.

발에 통증이 주로 가해지는 부위인 복사뼈와 발볼, 중족골 등의 쉘 표면에 딤플형태의 홈처리가 되어 있어 펀칭을 통해 쉬운 성형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사진상에 보는 것처럼 쉘 안쪽에서 펀칭작업이 가능하고 그라인더를 이용해서 볼륨을 추가로 늘릴 수 있습니다.






 






RACE 라인.


선수용의 R 9.3(Last_93mm) 라인과 강사 또는 매니아층에서 선호하는 R 9.8(Last_98mm) 라인으로 구분됩니다.

 













 






Mach 1 R LV (Last_98mm, Flex_130)



<소비자가격> 840,000원






 






High Performance 라인.

볼륨감 있는 족형이 대부분인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미디움핏의(Last_100mm) 대표적인 시리즈입니다.
상급자 라인의 매력적인 시원한 컬러감과 디자인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Mach 1 130 MV 와 120 MV.


MV=100mm 와 LV=98mm 두 가지 라인으로 구분되나 볼륨감 있는 MV라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소비자가격> 130 MV_840,000원  120 MV_670,000원









하이퍼포먼스 여성용 라인.


따뜻함과 편안함을 부츠선택의 우선순위에 놓는 여성들을 위해 Mach 1 시리즈 대부분에 램스울 라이너를 채용했습니다.













 






Mach 1 105 W MV


고급스런 느낌의 여성용 상급자 부츠입니다. 탈착이 편안하게 설계된 ALU LIFT LOCK 버클을 사용했고 새롭게 설계된 커프는 여성의 체형에

더욱 적합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C.A.S. CUFF ADAPT 방식으로 종아리의 볼륨조절이 가능한 점도 매력적입니다.



<소비자가격> 610,000원






 






썰믹의 이너라이너와 콜라보한 HEAT 시리즈. 이미 잘 알려진 발열브랜드 썰믹과 제휴한 부츠라인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썰믹과 제휴된 상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군요.





 







Mach 1 95 W MV Heat



<소비자가격> 840,000원






 






SPORTS PERFORMANCE 라인 TEN.2 시리즈


102mm 라스트 볼륨의 스포츠 퍼포먼스 라인입니다.












주니어 및 여성라인.






 

 





지난 시즌 스키장을 다녀보면 블리자드스키 + 테크니카부츠의 조합으로 슬로프를 누비는 스키어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몇년간 잠재적인 브랜드로 인식되던 두 브랜드의 디자인과 여러 요소들이 소비자들의 니즈와 상호작용을 거쳐 인정받은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테크니카 프리뷰를 마치며 다음 시즌 멋진 도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노르디카 편으로 이어집니다.-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